전체 444 건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
444 사회생활에선 정답이 없지만 학교교육에선 정답을 가르쳐야 한다 김승호 2019-10-17
443 교사전문성 연수(8):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(8) -수업에서 주의를 끌고 유지시키는 … 이찬승 2019-10-16
442 노동, 작업, 행위, 그리고 교육 권재원 2019-10-16
441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존재론적·인식론적 비판 박제원 2019-10-02
440 교사전문성 연수(7):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(7) - 수업에서 주의를 끌고 유지시키는 … 이찬승 2019-10-01
439 ‘공정한’ 대입제도 모색, 문제해결 범위·접근방식을 바꿔야! 이찬승 2019-09-30
438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담론(9): 인공지능에게는 동기와 의미가 없다 권재원 2019-09-18
437 교사전문성 연수(6):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(6) - 수업에서 주의를 끌고 유지시키는… 이찬승 2019-09-17
436 조국 논란과 대입제도 재검토, 입시경쟁과정의 공정성에서 담대한 교육기회균등으로! 곽노현 2019-09-05
435 대통령의 ‘대학입시제도 재검토’ 지시, 의미있는가, 정치적인가? 이찬승 2019-09-04
434 교사전문성 연수(5):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?(5) – “감정과 교실 수업” 이찬승 2019-09-04
433 경직된 학생중심의 교수학습방식이 좌측 전두엽의 발달을 저해한다 (2) 박제원 2019-09-04
432 고교학점제를 위한 제안 김경범 2019-09-04
431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가 아닌 현실 김승호 2019-08-22
430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 담론(8): 인공지능은 사람이 아니라 노동의 일부를 대체한다 권재원 2019-08-21
429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, 내년부터는 볼 수 없다 (2) 나정 2019-08-2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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